c++
객체지향적인 프로그램 언어
- UML(Unified Modeling Language)
- 종류
- 클래스 다이어그램
-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
- 시퀀스 다이어그램
- 설계 - 완벽(x)
- 구현 - 확인
- 실무 - version 확인
데이터베이스
- ERD
RDB(relation data base)
ODB(object data base)
RODB(relation object data base)
1. 클래스 다이어그램
세탁기(washing machine)의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하고 예를 들어보자. 이 클래스의 속성은 브랜드 이름, 모델, 일련 번호, 용량 등이고, 이 클래스의 행동은 옷을 넣는다(accept clothes) , 세제를 뿌린다(accept detergent) , 켜다(turn on) , 끄다(turn off) 등일 것이다.
2.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
유스케이스(use case)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본 시스템의 행동을 일컫는다
3. 시퀀스 다이어그램
UML 시퀀스(sequence) 다이어그램은 객체들끼리 주고받는 메시지의 순서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보여주는 그림이다.
4. ERD(Entity-Relationship Diagram)
- 개체(Entity)
- 개체는 사각형으로 표현되며, 사각형의 상단에 개체의 이름이 기술된다.
- 속성(Attribute)
- 개체의 속성은 사각형 내부에 기술하는데, 사각형의 위 칸에는 기본키 속성을, 아래 칸에는 일반 속성을 기술한다.
- 관계(Relationship)
- 관계는 개체 간에 실선 또는 점선으로 표시된다.
5. ExERD 사용하기
**리버스엔지니어링 : 기존의 테이블로 ERD그려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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